X 윈도우‎ > ‎

xautomation

http://hoopajoo.net/projects/xautomation.html

X 윈도우의 이벤트를 만들어내는 프로그램.

xbindkeys에서 불러내어 휠이 없을 때 조합키와 클릭으로 휠을 흉내내도록 했다.
"xte 'mouseclick 4' 'mouseclick 4' 'mouseclick 4' 'mouseclick 4' 'mouseclick 4'"
mod5 + b:1 + release
"xte 'mouseclick 5' 'mouseclick 5' 'mouseclick 5' 'mouseclick 5' 'mouseclick 5'"
mod5 + b:3 + release
release 속성이 반드시 필요한데 아마 동작 인식을 하는 동안에는 xbindkeys 자체가 마우스를 잡고 있어서 xte의 이벤트 발생이 무효화되는 것 같다.

비슷한 것으로 xreplay라는 것이 있다. 이벤트 이름을 표준입력을 통해 받는데 한 번에 많은 이벤트를 발생시키거나 할 때에 알맞을 것 같다. 패키지에 없어서 컴파일을 했는데 세그먼트 오류가 나고 실행이 되지 않아 실제 사용은 하지 않았다.

mvmouse라는 것도 있는데 동작은 잘 됐지만 여러 명령을 연달아 실행하는 구조가 아니었고 그 탓인지 b:3의 경우 팝업 메뉴가 뜨곤 했다.


xbindkeys와는 키 명칭을 처리하는 방식이 다른 것으로 보인다. xbindkeys에서는 c:0xed를 주면 슬립키를 먹일 수 있었지만 xte 'key 0xed'나 237로는 Unable to resolve keysym for '0xed'라고만 나온다. XKeysymToKeycode 함수를 쓰는데 이게 정해진 이름만 먹는 것 같다.
Comments